top of page

[이데일리] HRCap, 미 유력 전문지서 '톱10 임원 서치펌' 선정

[뉴욕=이데일리 김정남 특파원] 글로벌 헤드헌팅업체 HRCap은 미국의 유력 HR 전문지인 ‘매니지HR(MANAGE HR)’이 뽑은 올해의 톱10 임원 서치펌(Executive Search Firm)에 선정됐다고 11일(현지시간) 밝혔다.


임원 서치펌은 최고경영자(CEO), 주요 임원 등을 찾는 기업의 의뢰를 받아 적임자를 물색하고 인력 활용 노하우를 조언하는 업체다. 고급 인력 중개업이 발달한 미국에서 흔히 쓰는 용어다. 한국에서는 헤드헌팅사로 잘 알려져 있다. HRCap은 미국 최대의 한국계 임원 서치펌이다. 현재 1000여개 회사를 주요 고객으로 뒀고, 보유한 인재 데이터베이스(DB)가 60만명이 넘는다.


매니지HR은 최근 발간한 3월호를 통해 올해의 톱10 임원 서치펌 선정 소식을 알리면서 “HRCap은 기업의 글로벌화와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 수 있는 리더십 능력과 획기적인 전문성을 갖춘 최고의 (고위 임원) 후보자를 발굴하고 개발하는데 탁월하다”고 평가했다.


HRCap에서 임원 서치를 총괄하는 스텔라 김 매니징 디렉터는 매니지HR과 인터뷰에서 “HRCap의 리크루트 절차는 고도로 디지털화돼 있고 데이터 중심적으로 돼 있다”며 “100만명 이상 과거 인터뷰를 토대로 한 내부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임원으로서) 적합성을 철저하게 평